코오롱리조트앤호텔, 전사적 친환경 캠페인..‘2024 어스아워’ 동참

박진희 기자 승인 2024.03.21 10:32 의견 0
호텔 카푸치노 ‘어스 아워’ 패키지 (자료=코오롱리조트앤호텔)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코오롱리조트앤호텔이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투숙객들과 함께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세이브 그린 어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1시간 동안 자발적인 소등을 유도하는 글로벌 환경 캠페인이다.

이에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객실 및 부대시설 조명 소등, 친환경 활동 인증 SNS 이벤트 등 누구나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오롱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호텔 카푸치노, 호텔 포코 성수,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등 전국 6개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에서 진행된다.

먼저 지구를 위한 불 끄기를 실천할 수 있는 ‘라이트 온 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인 시 어스아워 동참 의사를 밝힌 투숙객에게는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소등된 객실을 밝힐 수 있는 LED 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각 시설은 공용 공간 조도를 낮추거나 부대시설 조명을 끄거나 최소화하는 등 투숙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는다.

누구나 쉽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 위드 어스’ SNS 이벤트도 코오롱호텔스 및 호텔 포코 성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걷기, 텀블러 이용 등 친환경 활동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미사용 콘센트 뽑기, 분리수거 등 에너지 절약 실천 모습을 함께 업로드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호텔 카푸치노는 어스아워 참여를 격려하는 ‘어스아워 패키지’를 내놨다. 사회적협동조합 ‘오늘의행동’과 협업해 3,600초 동안 태울 수 있는 ‘삼천육백초’를 제공해 실내 전등에 의지하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로비 1층에서는 투숙객들의 환경 및 사회에 대한 관심사를 탐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 ‘가치 가든’이 진행된다. 패키지 및 전시는 모두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관계자는 “환경오염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탄소발자국 감축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다음 세대가 지속 가능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필환경’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