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온정 나누다' 순천농협,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행사
최창윤 기자
승인
2023.12.05 11:3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은 지난 4일 순천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임직원· 여성조직연합회(부녀회, 고향생각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우리농산물로 나누는 이웃사랑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였다.
5일 농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450박스의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농협김치조합 공동사업법인 전남지사(전남 순천시 대룡동 소재)에서 공급된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절임배추와 양념을 사용했다.
최남휴 조합장은 “이웃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해주신 여성조직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든든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지만 모두의 따뜻한 마음과 농협의 가치가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한 시기에 조합원 편익, 고객행복을 열어가는 순천농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장김치는 단체별 나눔대상자 추천을 받아 전달계획이며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겨울철 식생활 지원을 위해 독거노인, 지역경로당, 한부모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순천농협은 지난달 7일 중소도시와 전남지역 농.축협으로는 처음으로 예수금 2조5000억원을 달성해 농협중앙회로부터 상호금융예수금 2조5천억원 달성탑 을 수상했으며 그에 앞선 7월에는 경제사업 2500억원 달성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낸 바가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