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사회적경제 응원할 차이나는 골목축제 시즌 3로 돌아온다

인천 중구, 10일 차이나타운·동화마을서 개최..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 도모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6.02 13:21 의견 0
차이나는 골목축제 안내 이미지.(자료=인천중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오는 10일 정오부터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일대에서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시즌 3’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과 5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릴 이번 축제는 차이나타운·동화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관심·이해를 높이고 중구 사회적경제기업과 차이나타운·동화마을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앞선 행사에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더욱 풍성한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행사 현장을 찾는 주민은 모든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구 관계자는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축제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성화돼 상생과 연대, 협력의 가치가 확산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상세내용은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