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노비즈 회원사 대상 ISO 인증 및 ESG 경영 도입·이행 지원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31 11:26 의견 0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왼쪽)과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중소벤처기업인증원)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과 이노비즈협회(회장 임병훈)는 30일 이노비즈협회 회의실에서 이노비즈 회원사의 ISO 인증 취득 및 ESG 경영 도입·이행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ISO 인증 심사수수료 감면 혜택 및 ESG 경영 수준진단 평가 지원 등을 통해 국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ESG 경영 수준진단 평가는 중소기업형 ESG 진단평가 모델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도입 이행 수준을 규정된 절차에 따라 전문가가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이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가운데 왼쪽)과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가운데 오른쪽)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중소벤처기업인증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노비즈 회원사의 ISO 인증심사 및 교육 지원, ESG 경영 수준진단 평가비용 지원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사업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교육·훈련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엄진엽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 ISO 인증을 통해 경영 품질을 제고하고 ESG 경영의 효과적인 이행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