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천폴리텍대학, 스마트 로봇용접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 가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30 16:04 의견 0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가 청·중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로봇용접 전문가 양성교육 입교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이용성교수)가 30일 고용노동부, 인천시와 함께 인천지역의 침체된 뿌리산업의 스마트화와 기업의 안정적인 일자리 유지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청·중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로봇용접 전문가 양성교육 입교식을 실시했다.

스마트 로봇용접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은 청·중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60일 동안(480시간)교육을 진행한 후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지난 2007년부터 재직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올해 10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협력해 기계, 자동차, 전기전자, 용접분야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인천과 인근 경기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재직자 일학습병행 제도를 활용해 기업의 기술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스마트전기과에서 전문대학과정인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의 ICT융합제어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도 도제학교의 전기과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생을 모집중에 있다.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재직자) 참여 관련 문의사항과 일학습병행사업 참여관련 문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