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중구청장, 운서초교서 금연 캠페인 전개

학생 간접흡연 예방 등 금연환경 조성 중점 홍보‥플로깅 행사도 함께 진행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30 16:03 의견 0
김정헌 인천중구청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운서초등학교 정문 앞 일원에서 간접흡연 예방 등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 캠페인에 참여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인천중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30일 운서초등학교 정문 앞 일원에서 간접흡연 예방 등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정헌 구청장, 운서초등학교 학부모회, 인천중구청소년수련관 등 약 30명이 참여해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부, 피켓 홍보 등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참석자들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흡연이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담배 제조를 통해 환경이 파괴되는 악영향 등 대해 알리는 데 힘썼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금연 안내문 정비·부착 등 학교 출입문으로부터 직선거리로 50m까지 금연 구역임을 강조하는 홍보활동도 펼쳤다.

이 밖에도 학교 주변의 담배꽁초를 줍는 플로깅 행사도 진행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중구는 아동·청소년이 흡연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흡연하는 시민들께서는 아이들을 위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