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국악단, 제24회 정기연주회 '희양별곡' 개최..오는 2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5.22 12:13 의견 0
광양시립국악단은 오는 25일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희양별곡’이라는 주제로 제2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료=광양시)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광양시립국악단(지휘자 강종화)은 오는 25일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희양별곡’이라는 주제로 제2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국악 공연으로 기획됐으며 왕실의 번영을 기원하는 태평무, 대금산조, 가야금 병창 등 총 7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금연주가인 무형문화재 이생강 선생, 태평무 이용덕 무용단, 사물놀이 사물광대 등 외부 게스트를 초청한 무대도 준비해 더욱 풍성한 정기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별도 예매없이 현장 자유석으로 운영되며 기타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국악단 또는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광양시립국악단에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국악 공연을 준비했으니 많이 관람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시립예술단 운영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더욱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