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저소득층 학생 '베이직프로젝트' 추진..SRB미디어그룹-초록우산과 협약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5.07 12:08 의견 0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4일 시교육청에서 SRB미디어그룹,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와 저소득층 아동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베이직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자료=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4일 시교육청에서 SRB미디어그룹,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와 저소득층 아동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베이직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정선 교육감, SRB미디어그룹 조덕선 회장, 무등일보 김종석 대표이사, 뉴시스 광주전남본부 구길용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김은영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베이직프로젝트’는 경제적 여건 때문에 학습활동 및 재능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특히 앞으로 1년 동안 100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연간 100만원 이상의 정기적인 교육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3개 기관은 사각지대의 아이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자는 데 뜻을 모았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조기 발굴 및 지원,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본인의 선택이 아닌 가정의 경제적 여건 때문에 어려움을 겪거나 꿈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있어 안타깝다”며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세상,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공정과 책임의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지역과의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