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기업 만들기에 한마음'..강원랜드, 반부패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 개최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4.27 17:26 의견 0
강원랜드가 지난 26일 청렴가치 실천을 위해 공정한 업무수행과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반부패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을 개최했다. [자료=강원랜드]

[한국정경신문(정선)=박순희 기자] 강원랜드가 지난 26일 청렴가치 실천을 위해 공정한 업무수행과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반부패 청렴윤리경영 FIRST 선포식’을 개최했다.

27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삼걸 대표이사, 김영수 상임감사위원, 본부장 및 실·팀장 60명이 참석해 ‘반부패 청렴윤리경영 FIRST 실천 선언서’를 채택하며 결집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했다.

선언문에는 공정(Fair), 청렴(Integrity), 존중(Respect), 공감(Sympathy), 투명(Transparent)의 영문 앞 글자를 딴 ‘FIRST’를 윤리경영 핵심가치로 명명했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직장 내 갑질 행위 근절 ▲부패행위 내부통제 강화 등 국민에게 신뢰받고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다짐을 담았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삼걸 대표의 ‘상호존중 문화정착을 위한 갑질 행위 근절’ 강의도 진행됐다.

이삼걸 대표는 “투명한 경영을 위해서는 관리자 신뢰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며 강원랜드 임직원으로서 지켜야할 자세를 강조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향후 전직원 반부패 동참 서약을 진행하고 인사·구매·예산 등 청렴도 관련 부서장들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정책기획단을 운영해 반부패 제도 개선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