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 현지 지진 피해 구호성금 기부

김준혁 기자 승인 2023.02.24 10:14 의견 0
오스템임플란트 한국 본사에 방문한 튀르키예 치과의사 [자료=오스템임플란트]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사의 튀르키예법인이 최근 튀르키예 지진으로 인해 가장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지역사회와, 피해를 본 현지 직원을 대상으로 구호 성금 및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튀르키예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지진 피해가 가장 큰 곳을 우선순위로 선정하여 구호성금을 기부했다. 또한 직계 가족 중 이재민이 발생한 법인 소속 현지 직원들이 생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했다고 덧붙였다. 튀르키예법인장은 현지 치과의사협회의 각 지부를 직접 방문해 치과 고객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위로를 전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스템임플란트 튀르키예법인은 직접적인 지진 피해 지역은 아닌 이스탄불에 위치해있다. 현재 정상 영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러나 튀르키예 전역의 치과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해오던 만큼, 현지 치과 고객 및 딜러 거래처 중 지진 피해자가 일부 포함돼 있어 금년 상반기 동안 수금에 다소 지장이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다만 지난 해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며 미리 확보한 현금 자산 덕분에 전반적인 법인 경영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사 글로벌 치과 학술 심포지엄인 ‘오스템월드미팅 2023 이스탄불’을 오는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