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0 MAMA' 8관왕..슈가 어깨수술로 생방송 전화통화 "걱정말라"

이슬기 기자 승인 2020.12.07 08:07 | 최종 수정 2020.12.07 08:14 의견 0
'2020 MAMA' 방탄소년단. (자료=CJ ENM)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2020 MAMA'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8관왕을 달성했다.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는 지난 6일 오후 6시부터 약 6시간에 걸쳐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됐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까지 총 4개 부문 대상을 모두 석권했다. 이 밖에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남자 그룹상까지 더해 무려 8관왕을 달성했다.

현장에서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MAMA’는 데뷔했을 때 유일하게 초대받지 못한 시상식이었다”며 “너무 오고 싶었고 선망했던 시상식이다. 시간이 지나다 보니 ‘MAMA’에서 큰 상을 연속으로 받게 돼 감개무량하다”고 전했다.

RM은 “때론 ‘다이너마이트’처럼 폭발적으로 때론 ‘라이프 고즈 온’처럼 부드러운 기타 선율로 여러분을 찾아뵙겠다”며 “너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과분하고 영광스럽다. 꼭 다시 웃으면서 여러분을 앞에서 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다짐했다.

특히 이목을 끈 건 현장에 참석하지 않은 멤버 슈가와의 전화통화였다. 지민은 "슈가 형이 수술 회복 중인데 이렇게 큰 상 주셔서 잠시 찾아왔다"며 어깨 수술 후 잠시 활동을 중단 중인 슈가와의 전화 연결에 나섰다.

슈가는 "생방송으로 보고 있다. 올해의 앨범상을 준 아미 분들에게 감사하다. 작년에 이어 받게 됐다. (맵 오브 더 솔 : 7)은 올해 가장 사랑받은 앨범이다. 미국에서 열심히 준비해서 들고 들어와서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했다. 올해의 앨범상이라니 나도 마음이 좋다. 열심히 재활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 말라. 마음만은 함께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