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비상임이사 현장 안전경영..서울 충무로역 에스컬레이터 자체점검 방문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4 14:22 의견 0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비상임이사들이 지하철역사 에스컬레이터 자체점검 현장을 찾아 주요 안전부품에 대한 점검방법과 운영 실태 등을 점검하는 등 현장경영을 지난 22일 실시했다. (자료=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비상임이사들이 지하철역사 에스컬레이터 자체점검 현장을 찾아 주요 안전부품에 대한 점검방법과 운영 실태 등을 점검하는 등 현장경영을 지난 22일 실시했다.

서울교통공사의 충무로역에서 실시한 현장경영은 비상임이사, 노동이사와 함께 안전관리이사가 참여해 지하철 역사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방지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KoELSA가 공동추진하고 있는 안전부품 조기 설치 및 안전성 평가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승강기 안전정책에 대한 경영제언을 위해 마련됐다.

김종훈 비상임이사는 “에스컬레이터 내부를 직접 현장에서 확인해 보니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전대책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고 향후 공단의 정책추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박철수 비상임이사는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는 행위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부품과 그 행동에 대한 위험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에스컬레이터에서는 걷거나 뛰지 않은 올바른 이용문화이용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