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국고예산 확보 역량강화 교육..이선호 전라남도 국고예산팀장 특강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3.26 20:00 의견 0
담양군은 최근 담양에코센터 에코교육관에서 실과소장과 국고 현안사업 담당 팀장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고예산 확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자료=담양군]

[한국정경신문(담양)=최창윤 기자] 담양군은 최근 담양에코센터 에코교육관에서 실과소장과 국고 현안사업 담당 팀장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국고예산 확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정부예산과정의 이해 및 국비확보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정부예산 편성 과정 ▲국비사업 요구 시 검토사항 ▲국비 확보 전략 ▲사례 연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를 맡은 이선호 전라남도 국고예산팀장은 기획재정부 예산총괄과를 포함해 예산실에서 10여년 동안 근무했으며 현재는 전라남도 국고예산팀장을 맡고 있는 예산분야 전문가이다.

강의에서 이선호 팀장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국고예산 확보를 위한 사전 절차의 이행, 관련 부처와의 소통 강화, 사업 타당성·당위성 설명을 위한 논리 개발 등 지자체 사업부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국고 확보 활동을 전개하겠다”며 “지역현안 사업 예산 확보로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