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OTT박스에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 공개.. ‘DMZ 대성동’ 올 하반기 방영

강헌주 기자 승인 2022.07.08 12:16 의견 0
딜라이브가 OTT박스 ‘딜라이브 OTT’v‘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 6일 열린 ‘DMZ 대성동’ 제작발표회 [자료=딜라이브]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딜라이브가 자사 OTT박스 ‘딜라이브 OTT’v‘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딜라이브는 한국방송통신 전파진흥원(KCA)에서 진행하는 ‘OTT특화형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서 선정된 9개 제작사 중에서 딜라이브TV-미디어프로덕션, 대교, FTV 세 곳과 컨소시엄을 맺고 OTT특화형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8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컨소시엄에서 제작된 콘텐츠를 자사 OTT박스인 딜라이브OTT’v에 독점으로 탑재하게 됐다.

특히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딜라이브TV와 미디어프로덕션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DMZ 자유의 마을 ‘DMZ 대성동’(이하 DMZ 대성동)은 6일 제작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다.

‘DMZ 대성동’은 액션 코미디가 가미된 휴먼드라마로 총 4부작으로 제작된다. 로또 1등 복권에 당첨된 북한군이 탈북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한국에서의 갈등, 교류, 조화를 그린 작품이다. 주요 촬영장면은 실제 DMZ 대성동마을에서 진행된다.

6일 열린 ‘DMZ 대성동’ 제작발표회에는 임창재 감독을 비롯해 주연을 맡은 배우 정혜인, 김아라 등이 참석했다. ‘DMZ 대성동’은 빠르면 올 하반기에 딜라이브 OTT’v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2016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딜라이브 OTT’v는 현재 250여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5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딜라이브 OTT’v만의 색깔과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된 점이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