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인 에스알(SR·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개최한 '제7기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숏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알 청렴 업(UP)라이트’팀이 지난 5~7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7기 ‘2030 청렴인재 아카데미’ 숏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스알)
에스알 체험형인턴 직원 8명으로 구성된 ‘청렴 업(UP)라이트’팀은 지난 5~7일 ‘청렴과 다섯 가지 만남’을 주제로 한 청렴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아카데미는 청렴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창의적 감성과 미디어 활용 역량을 발휘해 청렴의 가치를 표현하는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스알 청렴 업 라이트팀은 신입사원이 직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청렴의 순간에 대해 숏폼 영상을 제작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렴은 청년세대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 청년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표현해야하는 숭고한 가치다"며 "청렴을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