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2025 보험 혁신 어워드'에서 보험 기술 혁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2025 보험 혁신 어워드'에서 기술 혁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미지=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올해 시상식에는 전 세계 49개국에서 총 272개 혁신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글로벌 보험 전문가와 학계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독창성 ▲가시적 성과 ▲확장 가능성 ▲성숙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생활형 보험 상품을 카카오톡 기반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해 왔다. 이에 보험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원스톱 보험 이용 경험'을 구현한 점 및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점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이를 반영하듯 카카오페이손보는 해외여행보험과 휴대폰보험 등 주요 상품이 실적을 견인하면서 출범 2년여 만에 누적 가입자 수 5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디지털 보험 혁신의 선도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며 "사용자 중심 보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