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도와 농공단지협의회 간담회 개최..경쟁력 강화 대안 논의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8 07:24 의견 0
곡성군은 지난 26일 전라남도‧곡성군 농공단지협의회 관계자들과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자료=곡성군)

[한국정경신문=최창윤 기자] 곡성군은 지난 26일 전라남도‧곡성군 농공단지협의회 관계자들과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곡성군 도시경제과장을 비롯해 전라남도농공단지협의회 사무국장, 겸면·석곡면 농공단지협의회장 등 전라남도·곡성군 농공단지협의회 임원진을 포함한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 할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안내했고 농공단지 활성화 방안 논의, 기업 운영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 열악한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관내 농공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대안도 폭넓게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입주업체의 고충이 무엇인지를 파악했으며 농공단지 발전과 입주기업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있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역과 입주업체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