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브랜드’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1년 연속 아웃도어 1위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7 14:36 | 최종 수정 2024.03.27 15:01 의견 0

노스페이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자료=영원아웃도어)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노스페이스가 국민 아웃도어 브랜드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11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를 수상한 이유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꼽았다. 노스페이스는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히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들을 실천하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겨울 시즌 원조 숏패딩 ‘눕시 재킷’을 빠르게 변화하고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한층 업그레이드하면서 아웃도어 업계를 넘어 패션업계 최고의 히트 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시켰다.

실제로 눕시 재킷 특유의 보온성과 경량성은 물론 방수성까지 강화한 1996 워터 쉴드 눕시 재킷과 트렌디한 크롭 디자인을 반영한 눕시 크롭 재킷이 소비자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하며 단일 브랜드 1조원 매출 쾌거를 이뤘다.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3연속 우승을 기록한 신운선 선수와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메달리스트 서채현 선수, 정지민 선수, 사솔 선수, 천종원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탐험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트레일러닝 대회 중 하나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과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등 아웃도어 스포츠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쌓고 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노스페이스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분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는 한편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