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돌얼음 출시..BGF리테일 신규 수요 창출

최정화 기자 승인 2024.04.01 07:24 의견 0
CU 프리미엄 돌얼음 '아이스 컨테이너' 3일 출시 (자료=BGF리테일)

[한국정경신문=최정화 기자] BGF리테일이 프리미엄 돌얼음으로 신규 수요 창출에 나선다.

CU가 오는 3일 얼음을 봉지가 아닌 전용 용기에 담아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돌얼음 ‘아이스 컨테이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스 컨테이너(500g, 1800원)는 얼음이 잘 녹지 않도록 고안된 아이스페일(얼음통)에 첨단 제빙 기술로 만든 투명하고 단단한 돌얼음을 담아낸 프리미엄 얼음 상품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얼음은 연중 내내 높은 판매고를 보이는 상품 중 하나다"라며 "특히 CU는 최근 음용량이 늘고 가성비를 따져 빅사이즈 얼음을 찾는 수요가 뚜렷한 점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또 날이 풀리면서 나들이, 캠핑 등 외부 활동이 늘어나고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가 이어지는 점 등을 고려해 컵얼음보다는 크고 봉지얼음보다는 잘 녹지 않고 휴대성이 높은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아이스 컨테이너는 현재 CU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컵얼음 빅(230g) 사이즈 보다 크고 봉지얼음(1~3kg) 보다는 적은 용량이다. 홈술, 홈카페, 파티, 캠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봉지 얼음을 이용할 때처럼 별도의 그릇에 다시 옮겨 담을 필요가 없고 남은 얼음을 보관하기에도 편리하다.

실제 CU에서 대용량 얼음에 대한 수요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CU가 연도별 컬얼음 크기에 따른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CU의 전체 컵얼음 매출에서 대용량(빅, 벤티) 컵얼음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21년 52.5%, 2022년 58.1%, 2023년 68.0%, 2024년(1~3월) 75.9%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대용량 컵얼음의 매출 신장률도 전체 컵얼음 매출 신장률을 상회한다. 지난해 대용량 컵얼음 매출 신장률은 29.2%로 전체 컵얼음(10.5%)보다 그 신장 폭이 월등히 높다.

대용량 컵얼음의 인기에 CU에서 판매 중인 얼음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11.8%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