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의령특산물 체험-조청 한과 만들기’ 진행..가족 관계 향상 기대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5 17:47 의견 0
의령군가족센터는 지난 23일일 의령조청한과에서 관내 가족 8가정(25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향상지원사업 ‘가족과 함께 의령이랑 놀자’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료=의령군)

[한국정경신문(의령)=박순희 기자] 의령군가족센터(센터장 전병석)는 지일 의령군 칠곡면에 위치한 의령조청한과에서 관내 가족 8가정(25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향상지원사업 ‘가족과 함께 의령이랑 놀자’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의령군만의 특색과 인물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을 증진시켜 가족관계를 향상시키고 의령군에 거주하는 가족의 고장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켜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3가지 주제로 구분해 역사인물편, 부자체험편, 특산물 체험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령특산물 체험편 1화로 의령조청한과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가족이 함께 활동하며 관계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한과는 설날에 먹어봐서 알고 있었지만 의령의 특산물인지는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됐다. 또한 가족과 함께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해 재밌고 맛있게 알아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고 다음번에는 의령의 어떤 것을 체험할지 기대된다”는 소감을 말했다.

의령군가족센터는 관내 가족의 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