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신규직원 445명 모집..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서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3.24 12:01 의견 0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최근 국민의 건강한 미래 지킴이로서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신규직원 445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박순희 기자)

[한국정경신문(원주)=박순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최근 국민의 건강한 미래 지킴이로서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신규직원 445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직렬별 채용규모는 행정직 323명, 요양직 106명, 전산직 16명이며, 일반경쟁과 함께 장애·보훈·강원인재를 제한경쟁으로 모집한다.

성별과 나이, 학력 등 편견요소를 배제하고 서류·필기·면접 등 전체 채용과정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직무능력중심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한다.

공단은 이번 채용부터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에서 3%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장애인 응시자가 비장애인 응시자와 동등한 조건에서 채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장애유형에 따른 편의제공 목록을 제공하고 필요한 편의사항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입사지원서는오는 27일 17시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7월 15일부터 3개월 동안 수습직원으로 임용되고 수습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