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반포도서관 개관 10주년..도서관 대출 기록 10년의 스토리 전시

반포도서관 우수이용자 시상식, 지역주민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등

김영훈 승인 2023.03.21 16:41 의견 0
반포도서관 개관 10주년 행사 홍보 포스터. [자료=반포도서관]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서초구립 반포도서관(관장 전승희)이 지난 11일,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약 9000여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과거와 미래를 잇다'는 주제로 반포도서관 1층 로비와 다목적실에서 과거와 미래를 보여주는 기획전시가 지난 2일부터 일주일간 열렸다.

2013년부터 2022년까지의 반포도서관 발자취와 향후 반포도서관의 미래를 상상해 표현한 전시전에는 약 7000명의 이용자들이 방문했다.

전시 모습. [자료=서초구립반포도서관]

더불어 다수의 이용자는 반포도서관의 10주년을 축하하는 글과 마음의 안식처가 된 곳이라는 등 응원의 글을 남겼다.

개관 10주년 기념식에서는 10년간 도서관에 이바지한 이용자 20명을 초청해 개관 10주년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서초구 도서관의 미래 발전을 위한 지역주민 네트워크 1기 발대식이 진행됐다.

축하 공연으로 '상상발전소의 무중력 인간', '클라운진의 벌룬여행', '원태윤의 매직저글링', '버블드래곤의 방울이 낮잠 여행', '준디아의 서커스클래식', '안재근의 스토리 서커스'로 시작 전부터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돼 행인도 관람객이 돼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인문학을 탐독하다'는 주제로 김경일의 'AI 시대를 사는 인간의 힘-메타인지'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150여명이 참석해 이용자들의 열혈한 호응 속에서 마쳤다.

강연에서는 내가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를 아는 ‘메타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과 더불어 자녀에 대한 교육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도서관에서 즐기다'는 주제로 2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 체험행사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추억의 미니카 만들기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부모의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미니카로 부모는 동심에 빠지고, 아이는 즐거운 시간을 통해 새로운 추억이 만들어졌다.

반포도서관 전승희 관장은 "개관 10주년을 함께 축하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힐링과 함께 도서관을 즐겁게 이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