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 대상 4개 산하기관까지 확대

박수경 기자 승인 2021.04.20 13:52 의견 0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는 지난해부터 격월제로 개최된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김해시는 지난 19일 시장(허성곤) 주재 하에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본청 기관에 한하여 국․소별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가져왔으나 ‘투명하고 신뢰받는 1등급 청렴도시 김해’ 구현을 위해 이번 보고회를 기점으로 4개 산하기관(▲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재)김해시복지재단 ▲(재)김해문화재단)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청렴도 향상 대책을 공유하고 추진상황 보고를 개최한다.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는 지난해부터 격월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금년에는 지난 2월 8일 개최를 첫 시작으로, 부서별 청렴도 향상 추진성과 및 대책마련을 논의하는 두 번째 자리이다.

또한 당일 대책 보고회는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기하고 제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행동 실천 동참을 위해 책자 형태 대신 태블릿pc 보고 체계로 전환하여 회의를 진행했다. 향후 이러한 보고체계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추진과 청렴문화 확산 노력이 우리 시 내부 기관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읍면동과 시 산하의 전 공공부문이 모두 함께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