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2천억 신세계 정용진 인수에 "SSG 와이번스 이마트 와이번스"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26 07:06 | 최종 수정 2021.01.26 07:48 의견 0
정용진. [자료=정용진 SNS]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sk와이번스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 25일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K 와이번스를 전격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SK와이번스에 찾아올 변화가 시선을 끄는 것이다.

새 출발을 위해 사장, 단장, 감독이 모두 바뀌는 변화를 꾀했지만 아예 팀 자체가 바뀌게 됐다.

해당 보도 이후 SK 와이번스의 모기업 SK텔레콤은 25일 야구단 매각 추진 사실을 인정했다. 최근 두산 채권단이 두산 베어스 가격을 2000억원대로 추산한 만큼 이와 비슷한 액수에서 논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날 “프로야구를 비롯한 한국 스포츠의 발전방향에 대해 신세계그룹측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소상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매각이 성사되면 SK는 지난 2000년 쌍방울 레이더스 구단을 인수한 지 21년 만에 프로야구에서 손을 떼게 된다.

이에 누리꾼들은 SK와이번스 이름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이마트 와이번스', 'ssg와이번스'등 신세계와 연관된 새로운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