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문장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에 조성되는 '사우역 지엔하임'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날 분양업계에 따르면 사우역 지엔하임은 지하 3층~지상 20층, 9개 동, 총 3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일반형과 함께 펜트하우스(P) 타입으로 구성된다.

사우역 지엔하임 투시도 (이미지=문장건설)

살펴보면 ▲84㎡A 134가구 ▲84㎡B 82가구 ▲84㎡C 31가구 ▲101㎡A 92가구 ▲101㎡B 38가구 ▲124㎡P 2가구 ▲133㎡P 3가구 ▲141㎡P 1가구 ▲151㎡P 2가구로 구성돼 있다.

최근 김포 부동산 시장은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비규제 지역이라는 장점과 더불어 다양한 교통 호재가 맞물리면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규제지역에서 갈 곳을 잃은 투자 수요와 실수요가 몰리며 '풍선효과'까지 나타나 활황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김포의 중심에서 '사우역 지엔하임'이 가진 입지적 가치는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사우역 역세권 입지로 교통여건 우수..다양한 인프라 시설 누리는 핵심 입지 갖춰

‘사우역 지엔하임’은 김포 사우동의 잘 갖춰진 도심 인프라의 중심지에 들어서는 유일한 신규 아파트로, 입주와 동시에 완벽하게 형성된 도시 생활을 즉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사우역과 인접해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사우역을 통해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의 핵심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수월하다. 또한 김포한강로,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인접해 차량 이동 역시 편리하다.

도보 생활권 내에 김포시청, 법원, 대형병원 등 핵심 행정·업무·의료시설이 밀집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모든 것이 새로 조성되는 것이 아니라, 입주와 동시에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현재 진행형'의 편리함이라는 점에서 수요자 관심이 집중된다.

실제 ‘사우역 지엔하임’은 김포시청을 비롯해, 홈플러스 및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상업시설과 김포우리병원 등의 의료시설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앞 대규모 문화·체육 복합공간인 김포시종합운동장이 위치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집 가까이서 다양한 여가,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사우역 지엔하임’은 김포고, 사우고 등 지역 명문 학교가 인접한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김포 대표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사우동 학원가와 가까워 자녀 교육 환경이 탁월하다. 아울러 단지 옆에는 초등학교 예정부지와 중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사우역 지엔하임’은 공원, 녹지, 학교, 문화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사우도시개발지구의 핵심 입지에 위치하여, 향후 쾌적함과 함께 미래가치가 높은 도심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쾌적한 주거여건 갖춘 것은 ’덤’..신뢰받는 주거 브랜드 ‘지엔하임’을 누리다

‘사우역 지엔하임’은 단지 인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장릉숲이 자리해 탁 트인 녹지 환경과 맑은 공기 등을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추고 있다. 주민들은 단지 바로 옆 자연휴식 공간이자 역사적 가치까지 품은 장릉숲을 통해 여가와 힐링을 즐길 수 있고 도심 속에서도 건강하고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다. 이러한 자연환경과의 조화는 입주민들에게 더욱 높은 주거 만족도를 제공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내에는 주거 편의를 넘어선 특화 커뮤니티 및 교육 지원 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교보문고의 신간 도서와 전자책,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키즈북카페가 도입될 예정이며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지원하는 초등 통학버스 운행도 계획돼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위주 설계를 비롯해 대형 팬트리, 맞통풍 구조 등 트렌디한 공간 구성으로 실용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 또한 모든 세대에 세대창고를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사우역 지엔하임’의 시공을 맡은 문장건설은 압도적인 신뢰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단지의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창립 25주년을 맞은 문장건설은 전국 1만2000여 가구 이상의 성공적인 공급 실적을 보유한 건설 명가다. 특히 5년 연속 NICE 신용평가 A등급을 유지하며 압도적인 재무 건전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신뢰도는 수상 실적으로도 이어졌다. 문장건설은 최근 서울신문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제16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아울러 ‘2025 한경 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과 ‘주택건설의 날 대통령 표창(2015년)’ 수상 등 굵직한 실적을 통해 고객 만족과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러한 문장건설의 ‘지엔하임’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사우역 지엔하임’에도 고스란히 이어지며 김포 중심에 프리미엄 주거문화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우역 지엔하임은 김포의 행정·교통·교육의 중심지라는 입지적 가치 위에, 문장건설의 뛰어난 재무 안정성과 상품력까지 더해진 아파트"라며 "최근 김포시 청약 시장이 많은 수요자분들의 큰 관심을 받은 만큼 사우역 지엔하임 역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사우역 지엔하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