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AI 솔루션 전문기업 ㈜티엠씨솔루션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이노비즈 평가 체계에서 상위 수준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성과다. (자료=전남테크노파크)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에너지 AI 솔루션 전문기업 ㈜티엠씨솔루션즈(대표 조석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이노비즈 평가 체계에서 상위 수준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성과다.
티엠씨솔루션즈는 이와 함께 전라남도의 사업비 지원과 전남테크노파크의 전담 지원으로 추진 중인 ‘지역수요맞춤형 개발사업(벤처창업형 스케일업)’을 현재 마무리 단계에 두고 있다.
해당 과제는 무효전력공급장치를 활용한 공장 생산설비의 역률 관리 기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개발로 곧 개발을 완료하고 실증 및 성과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과제는 ▲전력 사용 효율화 ▲에너지 비용 절감 ▲공장 설비 운영 최적화라는 세 가지 목표 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제조업 현장의 에너지 관리 체계를 고도화함으로써 ESG 경영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석환 대표는 “이노비즈 A등급 인증을 계기로 연구개발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전라남도와 전남테크노파크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실효성 있는 에너지 혁신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혁신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엠씨솔루션즈는 드론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AI 기반 배터리 관리시스템 등 차세대 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병행하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스케일업 단계를 넘어 에너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동시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