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11월 쇼핑 대목을 맞아 국내 유통업계가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 글로벌 쇼핑 시즌에 맞춰 대형마트, 백화점, 이커머스 등 전 유통 채널이 최대 할인 행사를 예고하며 소비자들의 지갑 열기에 나선다.

업계에 따르면 30일부터 대형 유통사들의 할인전을 시작으로 11월 초부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가 이어진다.

이마트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공통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사진=신세계그룹)

먼저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가 맞붙는다.

이마트는 이 날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공통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는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특가 할인을 펼친다.

같은 날 롯데마트는 11월 5일까지 땡큐절 1주차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가 총출동해 대규모 통합 할인전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각각 땡큐절, 블락 홈플런 행사를 진행한다.(사진=각 사)

홈플러스는 11월 12일까지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에서 가을 신선 먹거리부터 빼빼로데이·수능 시즌 행사 상품과 주방·생활용품 등 각종 생필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온라인에서는 SSG닷컴, 롯데온, 쿠팡, 네이버 등 이커머스들의 할인전이 이어진다.

SSG닷컴은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2025 쓱데이를 열고 행사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장한다.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늘렸다. 정부 10개 부처가 추진하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X 동행축제에 참여해 소상공인 파트너사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11월 1일부터 9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블프세일를 진행한다.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팡은 블프 행사 전부터 와우회원 대상 1000여개 브랜드 6만여개 상품을 선보이는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를 진행했다. 열기를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도 곧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판매 상품 규모와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한 쇼핑 축제 넾다세일을 개최한다.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2주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1만여개의 스토어가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11월 30일까지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을 진행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이번 블프에서는 가을 이사철을 맞아 가전 업계 할인전도 주목된다.

롯데하이마트는 11월 30일까지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을 진행한다. 전국 31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720여개 행사상품 대상으로 최대 65% 할인, 균일가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케어 서비스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 PB PLUX 가습기 1+1 혜택, 구매 방식과 금액에 따른 최대 180만원 할인 혜택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창립 37주년을 기념해 가격 파괴 돌풍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 포인트를 보유한 고객 대상으로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전자랜드 전국 직영점에서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0%의 포인트를 되돌려준다. 같은 기간 3700번째, 370번째로 전자랜드에서 결제한 고객에게는 각각 전자랜드 포인트 37만원, 가전제품 행사 모델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쿠팡도 11월 쇼핑 대목을 맞아 가전 및 디지털 제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1월 초까지 애플, 삼성, LG, 다이슨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 약 3만개 상품과 자체 직구 할인전도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젝시믹스, 하고하우스 등이 발빠르게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돌입했다.

젝시믹스는 오는 12월 1일까지 젝시믹스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최대 80% 할인 혜택을 비롯해 매일 오후 2시 인기 제품을 특별가에 한정 판매하는 타임딜,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룰렛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하고하우스의 패션 플랫폼 하고는 11월 24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랠리를 진행한다. ‘내가 찾는 브랜드의 끊임없는 할인’을 테마로 마뗑킴, 던스트, 드파운드 등 총 1000여개 브랜드가 제안하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오는 11월 9일까지 자체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빌리지에서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페이백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