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오뚜기, 간편하게 즐기는 옛날잡채 냉동제품 출시
오뚜기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소비 형태가 변화하면서 소량·간편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공략했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오뚜기 옛날 당면과 참기름을 사용해 더욱 깊은 풍미를 살렸다. 양파, 당근, 부추, 표고버섯과 국산 돼지고기가 듬뿍 담겨 건더기가 푸짐한 잡채 한 그릇을 완성할 수 있다. 재료 손질과 간 맞추기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와 프라이팬으로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X 신세계푸드 프리미엄버거 2종(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신세계푸드 손잡고 프리미엄버거 2종 선봬
이마트24는 이달 17일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상품 콘셉트부터 맛, 제조까지 3개월간 신세계푸드와 함께 전 개발과정에 참여해 만든 편의점 맞춤형 프리미엄 더블버거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비프치즈버거(3980원)와 블랙페퍼더블버거(3980원)는 모두 원육함량이 69% 이상 함유한 고퀄리티 패티로 구성된다. 패티의 원육함량을 늘려 고기 맛을 극대화하고 두툼한 두께로 씹히는 맛과 직화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비프치즈버거는 고퀄리티 패티 2장과 치즈, 그릴드 어니언, 피클, 특제 바베큐 소스로 구성됐다. 블랙페퍼더블버거는 패티 2장과 그릴드 어니언, 피클, 특제 블랙페퍼소스로 만들어졌다.
시선강탈 버거를 콘셉트로 재료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풍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용기를 적용했다. 고객들이 투명용기 안 햄버거의 패티와 야채 등 내용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버거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패티, 소스 등 원재료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내용물을 푸짐하게 구성한 프리미엄 버거 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