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추진 박차..반디랜드 시설 점검 등 추진상황 공유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0 11:40 의견 0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각 국·실·과·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실행 과제 담당 팀장 등 70여 명은 이날 곤충박물관과 썰매장, 청소년야영장 등 반디랜드 시설을 점검했다. (자료=무주군)

[한국정경신문(무주)=최창윤 기자]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각 국·실·과·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 실행 과제 담당 팀장 등 70여 명은 이날 곤충박물관과 썰매장, 청소년야영장 등 반디랜드 시설을 점검했다.

또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홍보를 비롯한 수용 태세 확립을 위한 숙박시설 개선, 친자연적 지역 환경 개선 등 팀별 1분기 추진 상황 보고를 공유하며 보완 및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공중화장실 조성을 비롯한 식품·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 점검 등 방문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편의시설 조성 및 관리 방안에 대해 검토 의견을 나눴다.

6월 개최를 앞두고 있는 ‘제12회 산골영화제(6.5.~9.)’, 또 이와 연계해서 진행 예정인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 등 월별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 기획 등도 공유하며 ‘방문의 해’ 추진 의미를 되새겼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방문의 해 성공은 우리의 마음가짐, 손님맞이 태도와 정성에 달려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명심해 달라”며 “방문의 해를 통해 무주를 찾는 발길이 많아지고, 무주가 좀 더 오래 머물고 더 자주 찾을 수 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이어 “관광객 62명으로 정주인구 1인의 소비 대체가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관광객 유치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각 부서에서 발굴한 과제가 차질 없이 진행돼 무주를 방문한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무주를 즐기고 또 자주 찾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주군은 ‘2024년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13일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관광도시 브랜드를 출원하는 등 제도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반딧불이와 함께하는 생태녹색 여행’ 등 기존에 발굴한 실행과제 92개 외에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추진상황보고회는 남은 분기에도 방문객들이 주로 찾는 주요 시설 및 명소를 찾아 현장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