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 제공..매주 수요일 사전 예약제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3.27 09:03 의견 0

장성군 보건소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상담은 매주 수요일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장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에 직접 전화하면 예약, 안내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료=장성군)

[한국정경신문(장성)=최창윤 기자] 장성군 보건소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상담은 매주 수요일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장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건소에 직접 전화하면 예약, 안내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주치의 상담 결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료를 위해 의료기관과 연계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진단을 받는 경우에는 검사비와 치료비, 프로그램 참여 비용도 지원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불안, 우울 증상 등으로 고통받는 군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