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가볼 만 한 팝업 어디?.. 뉴에라·뉴발란스·오비맥주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14 11:1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외출이 잦아지는 봄이 찾아오면서 최근 유통가에서는 팝업스토어로 고객 모시기 나서고 있다. 팝업스토어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브랜드를 알리는 것은 물론 신규 상품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

뉴에라캡코리아가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 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자료=뉴에라캡코리아)

■ 뉴에라,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 팝업스토어 오픈

뉴에라캡코리아가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 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롯데면세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롯데백화점 김포점 및 수원점 등에서 여러 곳에서 진행된다.

뉴에라는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선수용 모자 공급처로, MLB 30개팀의 모든 선수들은 매 경기 뉴에라의 어센틱 캡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고 있다. 이번 서울시리즈에 참여하는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구단의 모든 선수 역시 서울시리즈 패치가 부착된 뉴에라의 어센틱캡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달 론칭한 뉴에라 서울시리즈 컬렉션은 모자와 자켓, 후드, 티셔츠 등으로 구성된다. 뉴에라의 FFALO 캐릭터가 160 센티미터 크기의 조형물로 구형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팝업을 찾는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선수가 친필 사인한 뉴에라 볼캡을 증정한다. 뉴에라 공식 인스타그램의 퀴즈 이벤트 댓글 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시리즈 경기 티켓도 제공한다.

뉴발란스는 오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김하성과 오타니를 상징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자료=이랜드월드)

■ 뉴발란스, 아시아 야구스타 김하성&오타니 팝업 오픈

뉴에라에 이어 야구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또 다른 팝업스토어도 주목된다. 뉴발란스는 오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김하성과 오타니를 상징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기념해 선보이는 공간으로, 김하성과 오타니가 실제 경기에서 사용한 용품과 함께 팝업스토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단독 상품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뉴발란스는 이번 팝업 오픈을 기념해 김하성과 오타니를 상징하는 한정판 ‘와펜’을 출시한다. 또한, 해당 와펜을 기반으로 고객이 취향에 따라 반팔티셔츠, 맨투맨, 후드티, 모자를 직접 디자인해 구매할 수 있는 DIY 이벤트도 진행한다.

DIY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국 프로야구 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직관 티켓, 김하성 선수 친필 사인 액자 등 풍성한 혜택이 담긴 골드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게임존을 마련해 야구를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성공 사은품으로 뉴발란스 리유저블 짐색 등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소비자 참여형 팝업 이벤트 '뺌 점프스테이지'를 마련했다(자료=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 이벤트 운영

오비맥주의 카스라이트가 ‘가벼워짐’의 즐거움을 테마로 소비자 참여형 팝업 이벤트 '뺌 점프스테이지'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저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8일까지 수원 스타필드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운영된다.

카스라이트는 ‘제로 슈거’, ‘저칼로리’ 등 가벼운 이미지와 청량한 하늘색 컬러의 팝아트 컨셉으로 이벤트 공간을 꾸몄다. 방문객들은 이색 포즈로 재미있는 영상을 남길 수 있는 ‘점핑 스테이지 존’, 포토존, 시음 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카스 라이트 모델 전종서를 비롯해 모델 한혜진, god 박준형 등이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점핑 스테이지 존’에서 카스 라이트의 가벼운 매력을 공감각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이색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운트다운에 맞춰 점프 포즈를 취하면 ‘타임 슬라이스’ 방식으로 촬영, 팝아트 컨셉의 배경과 어우러져 마치 만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역동적인 포즈의 영상을 남길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완료한 후 팝업 이벤트 내 마련된 시음 부스를 통해 가볍고 청량한 카스 라이트를 현장에서 직접 즐길 수 있으며, 그립톡,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도 일별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스라이트는 이번 스타필드에서의 팝업과 더불어 향후 각종 페스티벌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제품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