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제1기 군민감사관 위촉..변호사 사회단체 활동가 등 7명 구성

최창윤 승인 2023.03.19 17:48 의견 0
부안군은 지난 17일 공정하고 투명한 부안군정 실현을 위해 제1기 군민감사관을 위촉했다. 권익현 군수와 기념촬영 모습 [자료=부안군]

[한국정경신문(부안)=최창윤 기자] 부안군은 지난 17일 공정하고 투명한 부안군정 실현을 위해 제1기 군민감사관을 위촉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군민감사관 위촉은 군민참여를 통한 군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예방감사를 실현하고 군민 불편·불만사항에 대한 건의 등을 통해 열린 감사행정을 구현하기 위함이다.

위촉된 제1기 군민감사관은 변호사, 세무사, 건축사 등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해 사회단체 활동가 등 부안군민 7명으로 구성됐으며 실무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요구되는 각종 감사 참여와 자문의 기능을 하게 된다.

군민감사관은 위촉기간 동안 생활현장의 위법‧부당사항 및 각종 불편사항 제보, 각종 감사 시 전문분야 자문, 군정발전을 위한 필요사항 건의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방안 제시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군민감사관은 군민의 대리인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주민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청렴한 부안군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