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LCK 스프링 개막 'LCK 위클리 코멘터리'도 스타트..'노페 ' 정노철 해설

김진욱 기자 승인 2021.01.13 11:21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가 2021 LCK 스프링 개막과 함께 정보 프로그램인 ‘LCK 위클리 코멘터리(LCK Weekly Commentary)’를 새롭게 선보인다.

LCK는 13일 오후 5시 개막하는 2021 LCK 스프링 개막전 젠지 e스포츠와 kt 롤스터 경기에 앞서 오후 4시부터 LCK 위클리 코멘터리를 방영한다.

LCK 위클리 코멘터리에는 '노페' 정노철 해설 위원과 윤수빈 아나운서가 출연해 LCK의 모든 것을 자세하게 분석한다.

정노철 해설위원은 자타가 공인하는 LoL 전문가다. MVP 블루와 나진 화이트 실드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또한 GE 타이거즈와 에드워드 게이밍, 아프리카 프릭스,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감독과 코치 등을 역임했다.

윤수빈 아나운서는 2020 LCK 서머부터 분석 데스크와 인터뷰를 맡아왔다.

LCK 스프링 개막전에 앞서 선보이는 '0회차'에서는 정 해설 위원이 직접 선정한 2020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에 대한 분석을 진행한다. 개막 이후 2주차부터는 1주일 동안 열린 LCK 경기 가운데 가장 흥미로웠던 경기와 명장면, 선수 등을 선정하고 분석해 LCK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LCK 위클리 코멘터리는 첫 선을 보이는 13일에만 1경기에 앞서 방영되며, 정규 리그 동안에는 매주 수요일 1경기와 2경기 사이에 정규 편성돼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