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대구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 돕는다..‘위캔두’ 과정 진행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3.29 10:03 의견 0
지난 26일 바인그룹이 대구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 과정을 진행했다. [자료=바인그룹]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바인그룹이 대구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을 돕는다.

바인그룹은 지난 26일 대구지역에서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 과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인그룹의 위캔두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리더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표 청소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위캔두 활동에 필요한 비용은 바인그룹에서 부담하고 참여하는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한 위캔두 과정을 수료한 ‘위캔두 프렌즈’들에게는 추후 진행되는 홈커밍데이, 명사 초청 특강의 기회도 제공한다.

바인그룹은 올해 매달 전국 지역도시별 진행으로 각 지역의 환경과 요청사항 등에 따라 맞춤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광주, 부산에 이어 대구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후에도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위캔두에서는 스스로가 ‘나’ 대해 생각하며,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나만의 컨셉 만들기는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내가 매일 하는 것’,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미래’ 등을 통해 ‘나’에 대해 알아보고 ▲내 손안의 보물찾기는 생활 속 감사에 대한 이야기를 뇌과학적 관점을 통해 감사의 효과 등을 알아보고, 감사편지쓰기 등 다양한 감사활동을 진행했다.

위캔두 프로그램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학교나 기관 등에도 찾아가는 위캔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 3월 첫 시작부터 현재까지 위캔두를 수료한 친구들은 2100명을 넘어서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오프라인 과정도 다시 재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