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넷마블, 쇼케이스 예고·엔씨, 사전 예약과 확장팩 업데이트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2.28 13:5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쇼케이스를 다음달 19일 진행한다. (자료=넷마블)

■ “쇼케이스 예고”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속속 공개

넷마블이 쇼케이스를 예고하며 상반기 신작 공개를 이어간다.

넷마블은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게임 소개와 사업 일정 등이 발표된다. 현장 쇼케이스는 다음달 19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일 유튜브 넷마블 채널에서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활용한 최초의 게임이다. 회사는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해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정식 출시 전 인게임 정보와 이벤트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엔씨가 '블소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자료=엔씨소프트)

■ 대규모 업데이트 앞둔 엔씨, ‘블소2’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글로벌 유저를 한 곳에서 만나게 할 업데이트를 준비한다.

엔씨는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AWAKE’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라그니르’를 추가한다고 전했다. 회사는 라그니르를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들이 필드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라고 설명했다.

블소2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계정 캐릭터 레벨 점핑’과 ‘TJ 쿠폰(TJ’s COUPON)’ 7종을 제공한다. 신규 계정은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전장에 즉시 합류 가능한 수준의 장비와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신수 서버에서는 전설 방어구(신발) ‘풍신의 발걸음(각인)’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가 길드워2의 확장팩 콘텐츠 업데이트를 북미와 유럽에서 진행했다. (자료=엔씨소프트)

■ 확장팩 콘텐츠 업데이트..엔씨, 길드워2 신규 지역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길드워2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콘텐츠 업데이트 ‘더 렐름 오브 드림스’를 북미와 유럽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 현재까지 총 4개의 확장팩을 출시했으며 네 번째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분기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회사는 두 번째 업데이트인 ‘더 렐름 오브 드림스’를 진행하며 ‘크립티스’ 종족의 본거지인 ‘나이오스’의 신규 지역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지역을 탐험하며 크립티스 종족의 침공으로부터 ‘티리아’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의 이용자가 함께하는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에 새로운 보스 2종이 등장한다. 길드워2 확장팩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콘텐츠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