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시 답변할 수 있는 신규 기능으로 셀러들의 고객 응대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커넥트웨이브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플레이오토 2.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문의 관리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플레이오토가 플레이오토 2.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문의 관리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사진=커넥트웨이브)

23만 셀러를 확보하고 있는 플레이오토는 11번가, 쿠팡, G마켓, 이베이, 쇼피 등 국내외 약 300여 개 쇼핑몰을 하나의 관리자 계정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이커머스 통합관리 플랫폼이다. 상품 등록부터 주문 및 배송 관리까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시 답변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문의가 발생하면 매 시 정각과 30분마다 푸시(PUSH) 알림이 전송된다. 상품문의, 상품평, 긴급 메시지 등을 바로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다.

또한 자주 들어오는 질문은 답변 템플릿 자동화 기능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응대 품질과 속도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플레이오토 2.0 모바일 앱은 PC와의 연동을 통해 실시간 작업 내역 및 주문 확인, 출고 지시, 운송장 전송 등 전반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스케줄러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경우 정해진 시간마다 자동으로 작업을 처리해 일상생활 속에서 단순한 확인만으로도 원활한 판매가 가능하다.

이현철 플레이오토의 사업대표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고객 응대를 놓치지 않도록 AI 기반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문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셀러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매출 성장을 돕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