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엔씨소프트 ‘TL’·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4.24 15:00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엔씨소프트가 ‘쓰론 앤 리버티(TL)’에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을 업데이트했다.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쓰론 앤 리버티(TL)’에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명의 고문실은 새로운 보스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2성 등급의 신규 협력 던전이다. 이용자는 던전에 입장해 보스 ‘칼리그라스’를 처치하고 ▲망령기사의 무적각반 ▲나락살수의 무아바지 ▲날개바람의 해일바지 ▲세계수의 섭리바지 등의 ‘영웅 2단 아이템’과 ‘차원의 영혼석: 칼리그라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8일까지는 ‘저항군이라면? 더블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협력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 상자 2개 소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드/아크 보스 처치 시에는 정벌 참여 포상 상자 2배 혜택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매일 ‘계약의 증표: 차원’ 900개 우편 지급이 이뤄진다. 솔란트와 숙련도 획득량을 2배로 높여주는 ‘성장의 열매’도 매일 3개 지급된다. 활동 점수 2배 적립 등의 혜택도 있다.

‘D.I.Y! 차원의 영혼석!’도 진행된다. 마을의 교환 NPC를 통해 ‘차원의 영혼석’을 교환하거나 1/2성 ‘차원의 영혼석 선택 상자’를 만드는 이벤트다. 이에 더해 14일 동안 게임에 출석해 424만 솔란트 등의 보상을 획득하는 ‘리치오의 리치한 선물!’도 실시된다. 424솔란트로 ‘+3 특급 저항군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 ‘강화 장비 특별 보급!’ 등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원석/차원석 점령전 선포 시스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점령전 참여를 희망하는 길드는 시작 36시간 전부터 24시간 전까지 점령석을 소유한 길드에게 ‘전쟁 선포’를 할 수 있다. 매칭 결과는 점령전 시작 12시간 전에 공개된다. 매칭된 최대 3개 길드는 분리된 공간에서 점령전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직업 12종과 신규 지역 ‘뼈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신규 직업·지역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직업과 지역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12종을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에안나 니무쉬’·‘다하트’와 영웅 등급의 ‘라바나르’·‘아리시스’를 포함한 희귀 등급 신규 직업 8종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지역으로는 ‘뼈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뼈의 땅은 ‘누이아 대륙’의 마지막 지역으로 14개 지역의 마지막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해당 장소에서는 신규 지역 보스인 ‘업화의 주인 벨루드’가 등장한다.

신규 성장 콘텐츠 ‘기술 부여’도 추가했다. 전리품으로 획득 가능한 ‘기술부여석’과 ‘축복받은 기술부여석’을 각 직업별로 지정된 기술에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는 ‘누이아 대륙 개척 완료 선물’을 실시한다. ‘눈부신 직업/탈것/그로아 소환권 11회’를 70씩 지급하는 이벤트다. 총 2310회의 소환 기회를 제공하고 '칼레일 무기 주문서' 등을 선물한다.

다음달 1일까지는 ‘금빛 공간의 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간의 틈’에서 사냥을 하면 금화 획득량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같은 달 14일까지는 ‘아크리테스의 특별 출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 ‘아크리테스 장비/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