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2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4.15 16:15 의견 0
국토안전관리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자료=국토안전관리원)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134개 기관을 대상 한 평가 결과는 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 등 5개 등급으로 나눠진다.

관리원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민간주도 동반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원자재 가격 또는 인건비 등 공급원가 인상 시 계약금액을 상향해 공정거래 환경을 조성했다. 협력기업 임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근골격계 질환 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 및 건강검진을 지원했다.

관리원은 이외에도 건설·시설 안전분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 협의체 운영, 성과이익 공유제, 기술보호 지원, 기업 우수인력의 장기 재직 유도 및 지원 등도 시행하고 있다.

김일환 원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동반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