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아온 썸머’, 35만명 호응 속 성료..‘로스트아크’ 시즌3 예고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6.11 17:10 의견 0
스마일게이트RPG 전재학 디렉터가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자료=스마일게이트RPG)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스마일게이트RPG가 ‘로스트아크’의 3번째 시즌을 예고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지난 8일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2024 로아온 썸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행사는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RPG가 밝힌 생방송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35만명이다. 11일까지의 누적 조회수는 80만회에 이른다.

이날 방송에서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시즌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새로운 전투 ▲신규 성장 시스템 ‘초각성’ 등이 공개됐다. 그 중에서도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3번째 시즌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는 게임 전반에 걸친 다양한 변화들이 포함돼 있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시즌3에서는 원정대와 전투 레벨 상한선이 각각 400, 70까지 확장되고 티어4 장비가 추가된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전투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돕는 신규 성장 시스템 ‘아크 패시브’가 도입된다. 타이밍에 맞춰 키를 입력해 공격을 막는 ‘저스트 가드’ 등 전투 시스템 개편도 이뤄진다. 이외에도 원정대 영지, 펫, 길드, 증명의 전장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개선 작업이 진행된다.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본격적인 전투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과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도 순차 업데이트된다. 신규 대륙 ’쿠르잔 북부‘와 싱글 모드도 선보이며 아크 패시브와 연계된 신규 스킬 추가로 전투에 변화를 가져오는 ’초각성‘도 추가된다. 이날 공개된 콘텐츠는 7월 10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시즌 시작에 맞춰 성장 지원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도‘ 준비했다. 지원 아이템 레벨을 1600까지 확대하고, 이를 달성할 시 완료 보상으로 티어4 보석을 지급한다. 또한 티어3 성장구간의 각종 강화비용을 대폭 할인하고, 각인과 보석 상시 지급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캐릭터 육성을 돕는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올해 여름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예고했다. 특히 더현대 서울과 손잡고 최초의 공식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