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이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룸에서 열린 '2025 이노베이션&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가운데)이 '2025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최효진 기획운영실장(오른쪽), 이성우 인증지원실 과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지난 7월17일 '2025 세계 인정의 날'에서 시험·인증 분야 선진화 및 활성화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연이은 성과다.

이번 수상은 공공분야에서 추진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기반의 청렴윤리경영 확산 ▲ISO 인증 제도 운영의 투명성·공정성 강화 ▲인권경영시스템 정착 및 확산 ▲노사상생 문화 조성 등 혁신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결과라고 KOSRE는 전했다.

KOSRE는 ISO 37001·37301 등 국제표준을 도입해 인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권경영시스템 및 노사상생 인증을 개발·보급해 기업의 인권 존중과 노사 간 상생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권침해 예방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상생적 노사관계 구축 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엄진엽 KOSRE 원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임직원의 청렴한 마음과 헌신이 모여 이뤄낸 성과"라며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증제도 혁신을 지속해 인권과 상생의 가치가 대한민국 산업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