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 순천시 K-디즈니 인재육성 나서..웹툰콘텐츠과 지역사회공헌 교육프로그램 운영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5.18 11:43 의견 0
청암대학교는 오는 9월까지 에코시티하이브사업에서 순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디즈니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대학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과 애니메이션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으며 순천 고등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30회 운영한다. (사진=최창윤 기자)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청암대학교는 오는 9월까지 에코시티하이브사업에서 순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디즈니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대학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과 애니메이션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으며 순천 고등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30회 운영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디지털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그림 실력을 향상시켜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병준 웹툰콘텐츠과 학과장은 “지역 밀착형 고등직업교육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며 “앞으로는 우수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실무현장방문 및 면접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교육-취업-정주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는 산학협력을 통한 학생지원 체계를 특성화해 2021년 학과 신설 이후 지난해 말까지 재학생 지도성과가 1억 7590만원(중복수혜 학생 포함)을 달성했다.

또 학교법인 청암학원의 일본 산·학 교류 업무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자 일본어 교육 지원, 일본어능력 시험비 지원, 일본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준비과정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청암대학교는 오는 9월까지 에코시티하이브사업에서 순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디즈니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일 대학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웹툰과 애니메이션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으며 순천 고등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30회 운영한다. (자료=청암대학교)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