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PA, 여수박람회장 긴급의료지원 추진..여수전남병원과 업무협약

최창윤 기자 승인 2023.12.06 11:41 | 최종 수정 2023.12.06 13:25 의견 0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지난 5일 여수전남병원과 여수박람회장 내 재난 및 안전사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최창윤 기자)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지난 5일 여수전남병원과 여수박람회장 내 재난 및 안전사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 주요 내용은 화재·폭발 재해에 대한 환자발생 조치, 안전·보건관련 행사 협조, CPR, AED등 응급의료기구 사용법 교육을 통한 현장대처능력 배양, 기타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및 지원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이 협약을 통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박람회장 내 긴급을 요하는 응급환자 조치 등 선제적 안전관리 및 현장대응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박람회장 내 이용객 및 근로자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겠다”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재난·안전 대응체계 구축과 합동훈련을 통해 안전한 여수박람회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