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추진..기초유형 43개사 2차 모집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9.21 07:37
의견
0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지역 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해 2023년 전남형 스마트공장(기초단계) 보급·확산사업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자료=전남테크노파크)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지역 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해 2023년 전남형 스마트공장(기초단계) 보급·확산사업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21일 전남TP에 따르면 올해 스마트공장 국비 지원금 순감으로 기초사업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지만 전라남도는 기초 지원사업에 대한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수요를 고려, 22개 시·군과 협의를 통해 총 84개사를 대상으로 총사업비의 60%(전라남도 30%, 시·군 30%)에 달하는 지원금을 지원하는 자체사업으로 추진중이다.
지난 5월 기초단계 1차 모집공고 결과 84개사 접수됐으며 그 중 37개사 선정되고 이번 2차 모집에는 지원유형에 기초(동일수준)이 추가된 형태로 43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유형의 제한으로 1차 모집기간에 신청하지 못했던 기업들은 이번 2차 모집에 지원을 통해 기구축 시스템과 연계되는 기능을 추가 및 보완하여 제조혁신 경쟁력 확보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 모집하며 신청 접수는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시·군별 지원규모, 추진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테크노파크의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상담 및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