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생분해성 벌목용 기계톱유 '킥스 체인 바이오' 선봬..대부분 자연분해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9.19 14:17 의견 0
GS칼텍스가 식물 원료 베이스오일 기반의 고성능 생분해성 기계톱유 '킥스 체인 바이오'를 출시했다. (자료=GS칼텍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GS칼텍스의 윤활유 브랜드인 킥스가 바이오 기반 윤활유 제품군을 넓힌다.

GS칼텍스는 구성 물질의 98%가 바이오 기반 물질로 이뤄진 식물 원료 베이스오일 기반의 고성능 생분해성 기계톱유 '킥스 체인 바이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유채와 야자, 대두, 사탕수수 등에서 추출한 지방산을 이용해 만들어진 생분해성 윤활유다. 신제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땅속 미생물, 햇빛, 수분 등에 따라 대부분 자연적으로 분해된다.

킥스 체인 바이오는 지난해 11월 우수한 생분해성 등을 인정받아 유럽연합(EU)의 'EU 에코라벨' 인증을 받기도 했다.

또 작년 7월에는 독일 산림작업·임업기술협회의 성능 평가 시험을 통과했다. 마모 방지 기능 등 윤활유 제품 자체의 성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