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인천미추홀구청장, 올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26 16:56 의견 0
인천시 미추홀구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올해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자료=인천미추홀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올해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거버넌스에 기반해 자치분권을 강화하고 확산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이 수상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는 낡은 행정관행 개선, 새로운 행정관행 도입으로 행정 효율성을 제고한 활동을 평가하는 분야로 미추홀구는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는 미추홀구, ESG 중심 행정 구현’을 주제로 공모에 참여했다.

구는 세계적인 ESG 경영 확대 추세에 따라 ESG 가치를 구정 전반에 도입해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구현하고자 인천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ESG 행정 추진계획 수립을 통해 비전과 3개 전략목표, 12개 전략과제 및 64개 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사례로는 수인선 바람길 숲 조성, 도시농업 육성,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운영, 스마트 도화 빌리지 사업,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 노인일자리 사업, 구청장 직통 문자민원서비스 ‘미소 문자민원’, 동(洞) 중심 민원종합책임제 추진 등이 있다.

이영훈 구청장은 “구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치를 통해 지방정치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