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메타버스 기반' 홍보 박차..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최창윤 승인 2023.03.24 09:42 의견 0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정원박람회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하기 위해 최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서들고 노관규 순천시장(왼쪽), 임수한 신한은행 디지털전략사업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순천시]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가 정원박람회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하기 위해 최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업무협약은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조직위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과 신한은행 임수한 디지털전략사업그룹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박람회장 메타버스 가상 공간 구축을 포함한 디지털 전반 협력 ▲상호기관 홍보채널 및 이벤트 등 마케팅 협력 ▲기타 상호 기관 협력 등이다.

조직위는 신한은행이 운영 중인 대고객 메타버스 ‘시나몬’ 내에 정원박람회를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는 가상 공간과 콘텐츠를 구현하고, 플랫폼 내 활동을 통해 입장권이나 할인권, 박람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정원박람회장에서 선보이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이 정원박람회의 흥행과 신한은행의 지역 상생금융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