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외교장관, 강제징용 해법 의견 교환"..박진-하야시 전화통화

강헌주 기자 승인 2023.01.13 14:40 의견 0
인사하는 한일 외교장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한일 외교장관이 전화통화로 강제징용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13일 박진 외교부 장관은 이날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대신과 신년 인사를 겸한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화에서 양 장관은 강제징용 문제 등 한일간 현안과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일본 방송 NHK는 박 장관이 하야시 외무대신에게 한국 정부가 마련하고 있는 강제징용 문제 해법에 대해 설명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박 장관은 미국을 방문 중인 하야시 외무대신과 이번 통화에서 양 장관은 강제징용 문제 등 한일간 현안과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양 장관은 앞으로도 한일관계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해 외교당국 간 각급에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앞서 하야시 외무대신은 이날 뉴욕에서 기자들을 만나 한국 정부가 검토하는 징용 해법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채 "1965년 한일 국교 정상화 이후 쌓아온 우호 협력관계의 기반을 바탕으로 한일관계를 건전한 형태로 되돌리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의사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