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캔두'만 있으면 운동도 영어 공부도 OK..야나두 목표 달성 돕는 앱 출시

김진욱 기자 승인 2020.07.28 10:41 의견 0
게이미피케이션 앱 '유캔두' 실행 화면. (자료=야나두)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 ‘유캔두’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이미피케이션은 ‘인증’과 ‘보상’이라는 게임의 근본 수단을 활용해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활동을 말한다.

유캔두는 누구나 자유롭게 목표와 보상을 설정하고 이에 동참한 참여자와 함께 서로 동기부여를 해주며 공통 목표를 성취해가는 리워드앱이다.

유캔두에 참여하고 인증하면 성공지원금(UCD)을 리워드로 받게 된다. 성공지원금이 쌓이면 상품권 등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두잇(do-it)’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미션, 목표, 도전에 들어가는 성공지원금(UCD)은 스폰서가 제공한다. 스폰서가 원하는 프로모션을 개설하면 두잇 개설자는 프로모션 취지에 맞는 미션을 설정한다. 두잇은 어학공부, 운동, 다이어트, 독서 등이 될 수 있다.

일례로 ‘습관을 위한 14일’, ‘일주일만 도전해보기’ 등 프로모션에 참여해 성공지원금을 걸고 ‘매일 푸쉬업 50회’, ‘하루 10분 경제뉴스’, ‘1일 1 외국어 문장 외우기’, ‘2주간 뽀송한 피부를 위한 물 마시기’, ‘매일 영양제 챙겨먹기’ 등의 다양한 두잇을 개설할 수 있다.

야나두 김민철 공동대표는 "유캔두는 '야, 너두 할 수 있어'라는 야나두의 기업철학에 담긴 성공 DNA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유캔두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작은 성취가 모여 큰 성공을 이루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며 ”선생님과 학생, 헬스 트레이너와 회원, 부모와 자녀, 대표와 직원 등이 다양한 성취동기를 이루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