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대학 e스포츠 학과 개설 눈앞..한성대학교 정규과정 개설 준비 박차

김진욱 기자 승인 2020.07.15 17:10 의견 0

KCBC김강민(왼쪽부터) 팀장, 재중국대한이스포츠협회 공형철 부회장, KCBC 김용관대표(재중국대한이스포츠협회 회장), 한성대학교 이창원총장, 한디원 한혜련원장, 한디원 박보석교수부장, 한디원 조중집팀장 (자료=한성대학교)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국내 4년제 대학에 e스포츠 학과 개설이 현실이 돼가고 있다.

한성대학교가 e스포츠 학과 신설을 위해 구체적인 준비에 나서고 있는 것.

한성대학교는 지난 13일 한국문화콘텐츠 거래소 및 재중대한이스포츠협회와 만나 e스포츠산업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계획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과정 마련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성대학교는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를 학문적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단계적으로 설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성대학교에 설치된 한디원(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교육원)은 이미 지난 3월 23일 한국문화콘텐츠거래소 및 재중대한이스포츠협회와 e스포츠과정 개설운영 및 중국 등과 해외 교류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그리고 이번 만남에서 정규 학사 및 대학원 과정 개설을 합의했다.

정규과정 개설을 위해 먼저 부설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에 수도권 대학 최초로 학점은행제 e스포츠 과정을 만든다. 신입생은 2021학년도 3월부터 받는다. 또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대학들과 연대 및 교류 과정을 만들어 e스포츠 종주국 위상을 강화해 나간다.

교육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내년 3월 e스포츠 과정 개설을 목표로 e스포츠분야 전문가들과 e스포츠 표준교육과정 개발 및 커리큘럼을 마련한다.

또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8월 19~20일 수도권대학 최초로 e스포츠산업 진로 캠프를 개최해 가능성을 확인해본다.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지를 검토하는 것.

현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e스포츠산업 진로캠프 참가학교를 신청받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