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글로벌 품격 비즈니스 실용서..‘왜 트럼프는 트위터를 좋아할까’

김성원 기자 승인 2020.06.23 11:08 의견 0
글로벌 비즈니스 실용서 ‘왜 트럼프는 트위터를 좋아할까’ (자료=새빛 출판)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한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비즈니스계에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특히 경제 대국 미국과 영국을 집중적으로 조명한 글로벌 비즈니스 실용서 ‘왜 트럼프는 트위터를 좋아할까’(새빛 출판)가 그것이다.

신용균, 김현정 공동저자는 각자 20년 이상의 직장 생활 중 직접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풀어내고 있다. 비즈니스맨들이라면 깊이 공감할 일상에서 부딪히는 난감하고 의아한 상황들을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보여준다. 더불어 궁극적으로 어떻게 하면 비즈니스에 긍정적 성과를 유도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지에 대해 설명한다.

이 책은 영-미 비즈니스에 집중해 커뮤니케이션 방식, 토론, 의사결정, 협상방식, 인간관계, 개인주의 성향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한국 비즈니스맨들이 인식하지 못한채 빈번하게 범하는 크고 작은 실수들을 꼼꼼하게 짚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까지 제시한다 .

바쁜 비즈니스맨들을 위해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은 별도로 '실천하기'와 볼드 처리를 해놓아 그 부분만 읽어도 도움이 된다.

저자인 신용균 법무법인 세종 기획실장은 롯데백화점, 월마트코리아, 신세계마트에서 글로벌 유통 전문가로 시작했다. 홍보대행사 프레인를 거쳐 JTI Korea 대외협력 매니저로 재직했다. 

공동저자인 김현정씨는 20년간 정부기관, 국내 및 다국적 메디컬 기업에서 경력을 쌓았다. 캐논 메디칼 시스템즈 코리아 이사로 비즈니스를 총괄한 의료분야 마케팅·전략통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